Low- Texting 2113, 90.8x73cm, Fluid Acrylic on canvas,2021.jpg

Lee Sangyeob
d-너를 그리는 시간


2022.03.25- 2022.04.24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다 보면 우리의 삶에서 무엇이 더 소중한 것인지 본질적인 가치를 망각할 때가 많다.

어떤 이에겐 삶에서 Money 라는 가치가 가장 중요한 가치일 것이고 어떤 이에겐 그 가치가 Love 일 것이다.

사람마다 행복의 기준이 다르듯 정답은 없다.다만 어떠한 가치를 삶의 영역에서 최우선으로 두느냐에 따라 내 삶의 지향점과 라이프 스타일은 달라질 것이다.

갤러리 엠나인은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24일까지

이상엽 작가의 개인전 <D- 너를 그리는 시간> 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1년 갤러리 엠나인 공모전 <Jeune Artiste 2021>에 선발된

청년 작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4차 혁명 이후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사고, Digital Imagination을 그려내는 이상엽 작가는 무분별한 디지털 정보에 둘러싸여 온라인에서만 무수한 관계를 맺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가치와 감정, 관계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

 

이상엽 작가의 작업은 신작 <Texting> 연작을 시작으로, 현대인들이 살아가는 도시의 모습을 픽셀화하여 디지털 풍경처럼 그려낸 <City as Fiction> 연작 그리고 심화된 디지털 문명 속에서 삶을 영위하고 있는 현재의 인류가 필요한 감정과 가치관, 일상의 면면들을 빗대어온 <Love, Life, Money> 연작까지 작가가 탐색하고자 한 주제의식이 이어진다.

 

이에 이번 전시에서 이상엽 작가의 작업과 작가가 집중하고 있는 주제 의식을 한 공간에서 보여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전시 공간의 한 부분을 이상엽 작가의 대표작이자 자신의 주제 의식을 가장 감각적으로 보여주는 <Love, Life, Money> 시리즈로 전면 배치하여 관람객에게 이상엽 작가가 보여주고자 한 주제 의식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

 

 

갤러리 엠나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상엽 작가의 작업은 2022년 신작을 비롯한 회화 작품 7점이며, 이상엽 작가의 메인 작업인 <Love, Life, Money> 시리즈 작품 약 50 점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이상엽 작가의 작업은 전시 기간동안 롯데그룹의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관람객에게 현대 미술의 문턱을 낮추어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